본문 바로가기
건강자료

각종 버섯주 담는 방법

by 푸리님 2020. 8. 10.

 

각종 버섯주 담는 방법

 

지버섯주

재료 - 운지버섯 100g, 소주 1.8리터

 

-담그는 법-

운지버섯을 씻어 건조 시킨후 용기에 넣고 소주를 부어 밀봉한 후 서늘한 곳에 보관한다.

 

-복용방법-

6개월 이상 숙성 시킨후 적당량을 복용한다.

 

-효능-

항암효과가 뛰어나며 만성 기관지염, 관상 순환장애, 위궤양, 만성 간장염, 관절염, 고혈압 등 질병에 효과가 있다.

 

상황버섯주

재료 - 상황버섯(건조)100g, 소주 1.8리터

 

-담그는 법-

건조된 상황버섯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용기에 넣고 소주를 부어 밀봉하여 서늘한 곳에 보관한다.

 

-복용방법-

버섯은 달이거나 술로 담글때 약성이 가장 잘 우러난다. 6개월 이상 숙성 시킨후 적당양를 복용한다.

 

-효능-

상황버섯의 종류에 따라 약간씩의 차이는 있으나 항암효과가 뛰어나고 면역기능을 향진시키며, 자궁출혈 및 대하,월경불순,장출혈,오장기능을 활성화시키고 해독작용을 한다.

 

영지버섯주

재료 - 지초 즉 영지 1근, 소주 4리터

 

-담그는 법-

영지버섯을 깨끗이 씻은 물기를 없애고 잘게 썬 다음 항아리(병)에 넣고 소주를 부어 밀봉하여 60일정도 지난 다음 복용한다.

 

-복용방법-

매일 하루 세차례 식전 또는 식후에 따뜻하게 데워서 한번에 50~60cc 복용한다. 또 오랫동안 장복하여야 한다. 

 

-효능-

영지는 지초, 불로초(不老草)라고도 하는데 만병통치하는 약초로 불로초라는 이름이 있다.  이 약주는 일반 허약증, 기허증, 혈허증, 불면증, 간염, 고혈압증, 동맥경화증, 만성기관지염, 협심증, 빈혈, 뇌진탕후유증, 갑상선기능항진에 좋다. 영지는 최근에 들어 항암작용이 있다고 밝혀졌다. 복용할때 기호에 따라 꿀을 가미해서 복용한다.

 

블로그 방문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구독 공감 댓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