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자료

저혈압에 좋은 야채

by 푸리님 2020. 8. 3.

 

저혈압에 좋은 야채

 

저혈압은 주로 혈액순환이 잘 되지않아 손발이 차고 머리가 무겁고 현기증, 심계항진등의 증세가 나타나는 질병이다.  
그러므로 평소 혈액중의 콜레스테롤릉 제거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식품을 꾸준히 섭취할 필요가 있다.  
또한 빈혈을 해소하고 몸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무기질, 철물, 비타민, 단백질 공급도 충분히 해야 한다.

◎  양상추 (샐러드를 만들어 먹는다)
양상추에는 칼륨, 나트륨, 칼슘, 인, 이온, 요오드, 마그네슘, 철등이 다양하게 들어 있는데, 특히 마그네슘과 철이 풍부하다.
마그네슘은 근육조직, 뇌, 신경조직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며, 이들 조직의 상태를 강하게 하는 중요한 성분이다.
이온, 인 등의 무기질은 싱싱한 식물에서 섭취하지 않으면 뇌, 신경장애의 원인이 된다.  
그래서 양상추는 불면증, 불안신경증, 심계항진, 경련을 수반하는 질병에 효과가 있으며 저혈압에도 효과가 있다는데
그 이유는 양상추에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혈액을 늘리는 조혈작용도 있기 때문이다.
양상추의 효과는 생즙을 먹을때 가장좋은데, 이때 사과나 파슬리,샐러리 등을 배합하면 좋다.  
그러나 당근을 같이 넣어서는 안된다.
제음작용이라고 해서 정력을 약하게 하기 때문이다.

◎  마늘 (마늘꿀환을 만들어서 먹는다.)
마늘에는 특유의 영양소인 생리 활성물질이 들어 있는데 이것은 스코르디닌이라는 물질로 내장을 따뜻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높여 저혈압 증세를 개선시켜 준다.
마늘을 껍질쨰 끓는 물에 15분 정도 삶아 하루 1회, 식사 전에 2쪽씩 매일 먹으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손발이 찬 저혈압 증세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  

◎  호박씨 (말린 것을 볶아서 먹는다)
호박씨에는 단백질, 지방, 비타민B1, 칼슘, 인의 함량이 뛰어난데 여기서 지방의 형태는 주로 리놀레산으로서
혈액 내의 콜레스테롤을 낮춰 주며 혈액순환을 돕고 저혈압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시중에 나와있는 말린 호박씨를 볶아서 먹거나, 볶아서 파는 호박씨를 그대로 먹어도 좋다.  
호박씨를 많이 먹으면 저혈압 개선은 물론 구충제로서도 한몫을 톡톡히 하므로 매일 조금씩 먹으면 기생충 예방도 된다.

 

블로그 방문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구독 공감 댓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부탁드립니다. 

 

'건강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약 대신하는 든든한 약차 드세요  (0) 2020.08.05
고혈압에 대해서  (0) 2020.08.04
돼지감자의 효능  (1) 2020.07.30
충농증, 비염등에 특효인 도꼬마리 효능  (0) 2020.07.29
칡 효소의 효능 7가지  (1) 2020.07.28

댓글